농산물 판매는 도매시장법인협회 회원사에 문의하여 주십시오. 정성을 다하여 상담하고, 최선을 다하여 팔아드리겠습니다.
Quick Link
거래체계도
상장거래원칙
전자경매
위로가기
공지사항
회원사소식
동정 및 행사
질문과답변
자유게시판


제목 중앙청과, 올해 첫 경매 알리는 초매식 열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04



중앙청과, 올해 첫 경매 알리는 초매식 열어

박현렬 기자l승인2019.01.04 17:16

[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가락동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올해 첫 사과, 배 경매를 알리는 초매식이 거행됐다.

매년 초매식을 열고 있는 중앙청과는 지난 3일 과일 경매장에서 박성규 (사)한국배연합회장을 비롯한 사과, 배 출하자 100여명과 현시학 청송군의회 부의장, 이원석 중앙청과 대표이사 및 임직원, 중도매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초매식을 진행했다.

이날 청송사과영농조합법인에서 출하한 사과 10kg(25내) 한 상자가 11만원, 안성과수농협경제사업소에서 출하한 배 15kg(20내) 한 상자가 9만원으로 최고가를 받았다. 

박성규 회장은 “중앙청과가 농업인들이 정성껏 재배한 농산물이 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발로 뛰길 바란다”며 “생산자들도 고품질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현시학 부의장은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중앙청과가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며 “농산물이 제 값을 받을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같이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원석 대표이사는 “올해 전반적으로 경기가 좋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이 많지만 중앙청과 임직원들은 농업인들이 피땀 흘려 재배한 농산물이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고품질의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안전하게 공급되도록 도매시장법인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날 이영신 중앙청과 전무이사는 “지난해는 반입량 감소로 과일가격이 높게 형성됐으나 올해는 또 달라질 수 있어 생산자들이 시장 상황을 확인하면서 계획적으로 출하해야 한다”며 “경매사들이 생산자들과 소비 변화에 따른 출하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항상 함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현렬 기자  




첨부파일
마산청과시장·창원농기센터, 소외계층에 감귤 200박스 전달
대아청과㈜, 2018 한국농식품유통대상 우수상-취급 농산물 투명거래·수급안정에 앞장
협회회원사현황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오시는길